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바캉스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달 다이어트부터 2주 다이어트까지 짧은 기간 내 효과적으로 살을 빼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과 몸매를 함께 챙길 수 있는 한방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고 있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BF라인 한의원에 따르면, 해를 거듭할수록 한방다이어트 및 다이어트한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다이어트 추세는 렌즈콩다이어트와 디톡스다이어트라고 전했다.
흔히 해독다이어트라고 불리는 디톡스다이어트는 위를 줄여주는 위축소다이어트처럼 몸을 건강하게 하면서 체형을 슬림하게 해주는 동시에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학업으로 운동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이나 취업 준비생이라면, 휴대를 고려한 다이어트한약을 농축시킨 다이어트환이나 다이어트한약도 좋은 방법의 하나다. 다이어트환은 보통 살 빠지는 약인 체감환이나 감비환으로 잘 알려졌으며, BF라인한의원에서 개발한 BF슬림환과 BF변비환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한 사람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BF라인 한의원 이길우 공동 대표원장은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근육량의 감소로 아름다운 비키니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단기간 다이어트, 학생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최소한 한 끼 이상의 식사로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한약의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특히 렌즈콩다이어트(렌틸콩)를 할 경우, 식물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