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주택시장 연착륙 전방위 대응..
경제

대구, 주택시장 연착륙 전방위 대응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4/07 17:58 수정 2022.04.07 17:58

대구시는 미분양 주택의 급격한 증가와 주택 거래량의 연쇄적 감소 등 주택 거래시장 위축에 따른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날 오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방문해 급격한 미분양 증가 등 대구시의 주택시장 현황과 조정대상지역 지정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지역 상황을 상세히 설명하고 조속한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요청했다.
또 현행 조정대상지역 지정 및 해제 기준을 정비하고 주택정책 권한을 지자체에 위임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탄력적 주택정책 운영이 가능토록 제도개선을 건의했다.
대구시는 지역 주택건설사업자와 주택정책 간담회를 개최해 급격한 증가 추세에 있는 미분양 주택 현황, 주택 가격 및 거래동향 등 지역 주택시장 동향과 전망에 대한 현 실태를 공유하고 주택시장을 분석하는 한편 주택건설사업자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현 주택시장 여건에 맞춘 수주관리, 분양시기 조절 등을 통한 공급조절과 후분양 검토, 임대전환 등 다양한 자구책 마련을 독려하는 등 민·관이 함께 미분양주택 문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지역의 주택건설사업자 등은 현 주택시장의 경우 정부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통한 대출규제 등 제도 완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에 뜻을 같이하고 현 상황 타개를 위해 민·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