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경찰,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 앞장..
사회

대구경찰,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 앞장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24 16:48 수정 2022.05.24 16:49
PHC큰나무복지재단
사회복지협의회와 MOU

대구경찰청은 PHC큰나무복지재단 및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대구경찰청은 양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피해자 지원 업무와 PHC큰나무복지재단과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대구경찰청은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범죄피해자를 발굴 후 이에 대한 지원범위를 결정한다.
PHC큰나무복지재단은 지원기금을 편성해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에 위탁한다.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는 위탁 기금을 관리하고 대구경찰청이 추천한 범죄피해자에게 지원기금을 집행한다.
김병수 대구경찰청장은 "범죄피해자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빈틈없는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범죄피해자의 신속한 일상 회복과 사회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는 여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경찰청은 범죄피해자에 대한 경제적·심리적·법률적 지원 등 전반적인 피해자 보호·지원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종합적인 피해자 보호·지원 시스템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