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신도청 중심서 열린 '독도 골든벨'..
사회

신도청 중심서 열린 '독도 골든벨'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16 14:32 수정 2015.07.16 14:32
안동 풍서초교, 퀴즈풀며 독도 중요성 깨달아

▲     © 운영자


 안동시 풍서초등학교(교장 이예걸)는 지난 13일 교내 강당에서 학생들에게 우리의 땅 독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독도를 지키려는 의지를 갖도록 하기 위해  3~6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독도 골든벨’ 퀴즈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독도와 관련된 40여 문제를 골든벨 형식으로 풀어보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퀴즈대회는  6학년 김요엘, 최진혁 학생이 공동으로 마지막 골든벨 문제를 맞춰 공동 수상자가 탄생 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본선 출전 티켓을 두고 추가 문제로 각축을 벌이다 결국 최진혁 학생이 최후의 1인에 등극했다. 최진혁 학생은 “출전권은 확보했지만 함께 골든벨을 울린 친구에게 미안하다"며 "반드시 본선대회에 출전해 골든벨을 울리고 말 것” 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예걸 교장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인 독도에 대해 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대한민국의 영토, 경북의 땅! 독도를 지키고 알리는데 한층 더 교육을 강화하고 오늘의 골든벨 대회를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경북의 중심인물로 다시 태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