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 교육·토론…예방적 감사기능 확대..
경북

김천, 교육·토론…예방적 감사기능 확대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2/06/21 18:31 수정 2022.06.21 18:31
위법사항 점검 부서별 교육

김천시는 공공의 책무성을 늘리고, 행정의 바른 역할과 공직자 책임강화를 위해 교육과 토론을 통해 공무원의 역량을 높이는 예방적 감사기능 확대를 하고 있다.
청렴감사실에 보조금 전담팀을 만들어 각종 보조금이 본연의 목적달성이 이루어지는지, 집행과정에서 위법사항들이 없는지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사업 시행자 스스로 관련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도록 하는 부서별 교육을 하고 있다.
올해는 현장을 찾아가는 자체 감사교육을 자유토론과 수감기관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는 자체감사 사례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6월까지 3차례에 걸쳐 읍면동 총무팀장 및 회계담당자 32명을 대상으로 강화된 징계규정과 자체종합감사 주요사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고, 올해 처음으로 계획된 민간위탁 보조금 감사에서도 수감기관 관계자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올해 감사사례 교육은 청렴감사실에서 주관하여 22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4월~8월 중에 4권역으로 나누어 4회에 걸쳐 시행하고 있으며, 2022년 종합감사 대상인 어모면·대항면·평화남산동·대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체 감사기간 중에 금년도 감사대상이 아닌 인근지역 읍면동 총무팀장과 담당자도 함께 현장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