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주군별고을장학기금! 기탁릴레이로 꽃피다!
▲
성주소방서 성주의용소방대연합회 3,000,000원, 성락회 1,000,000원, 선남면 예비군면대장 이성길 200,000원, 대가농업협동조합 배창곤 100,000원을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에 기탁했다.
성주소방서 성주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유삼환)는 소방서장이 관장하는 소방업무를 보조하기 위하여 설치된 일선의 소방조직이다.
문명의 발달로 가옥, 건물이 대형화되고 인구가 밀집하여 있고, 석유?가스 및 기타 위험물 종류가 많아지면서 화재발생 시에는 많은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의용소방대는 평시에는 생업에 종사하면서 특별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출동하여 전문적인 소방조직을 보조하는 단체로 관내 화재발생시 어디나 출동하여 화재진압에 앞장서고 있다.
의용소방대는 “성주군의 최대 현안과제인 지역인재육성 및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장학기금 조성에 적극 동참하고, 인재양성 및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앞으로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김항곤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이사장은 “장학금 기탁에 적극 동참해 준 성주의용소방대연합회, 성락회, 이성길님, 배창곤님 등 장학금 기부에 적극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목표액 100억원 기금 조성을 조기달성으로 향후 장학사업을 더욱 확충하여 지역 인재 육성 개발을 위한 기반을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중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