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중학생 과학꿈나무 체험학습 실시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이 주최하는 2015학년도 중학생 반딧불 과학캠프가 22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중학생 61명이 참가한가운데 위덕대학교 및 DGIST에서 실시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반딧불 과학캠프는 매년 여름 방학 기간에 과학적 재능이 뛰어난 중학생들에게 폭넓은 과학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포항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중등 과학교사들의 모임인 창과모(회장 포항동해중학교 이재욱) 선생님들이 주관하여 운영해 왔다.
캠프 기간 동안에는 학생들 상호간에 협동심과 배려심을 길러주기 위하여 조별 탐구 활동을 실시하며, 휴대폰이 없이 3일을 친구와 함께하는 과학 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학생들 상호간의 의사소통과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조별 도미노 게임과 융합과학 과제 1의 롤러코스터 만들기와 함께 우주 항공 개발의 꿈을 위한 로켓만들기와 별자리 관측 등 행사가 과학교육원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우주 강국으로의 발 돋음을 위한 로켓 만들기, 첫째날에 만든 롤러코스터의 합체를 통한 변신 롤러코스터 만들기가 실시된다.
마지막 날에는 과학자의 꿈을 기르기 위한 진로 탐색으로 DGIST의 실험실 탐방, 국립대구과학관의 과학체험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캠프는 과학체험은 물론 자연과 함께하는 우리를 느끼며, 집단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상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