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국가산단 지역이다. 구미시는 온 행정력을 다하여 산단을 육성하고 있다. 특히 강소기업 발전을 시정의 목표로 삼고 있어, 전국적으로 저명한 지역이다.
따라서 산단하면, 구미시가 한국에서 최고의 지위를 누리고 있다. 이 같은 구미시의 산단행정이 더디어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지역으로써, 또다시 유명세를 받았다.
자동차 고무부품 공급업체인 ㈜TSR가 獨보쉬 글로벌 최우수 공급사로 선정이 되었기 때문이다.
TSR(대표 이민혁)가 지난 16일 독일 슈튜트가르트 Phoenixhalle에서 개최된 2015년 보쉬 글로벌 최우수 공급업체상(Bosch Global Supplier Award 2015)을 받는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보쉬그릅은 전 세계 60개국 440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보쉬그룹 폴크마데너(Volkmar Denner) 이사회 의장, 최고 경영층 등이 참석했다.
보쉬그룹은 전 세계 약 33,000개의 공급업체 중에서 각 부문별로 품질, 원가 경쟁력, 납기, 혁신 등 엄정하게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자동차 고무부품 공급업체로는 전 세계 보쉬 공급업체 중 구미시에 있는 강소기업인 한국의 ㈜TSR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고객신뢰를 갖춘 자동차용 방진 고무제조 전문기업인 (주)TSR은 1967년에 설립했다. 설립 반세기(半世紀)에 가깝다. 반세기이래로 세계 최고수준의 자동차방진 고무부품을 개발·제작했다. 2011년 무역의 날에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한국품질재단 주관 신품질혁신상, 조세의 날에 재무부장관 표창, 중소기업의 날에 대통령 표창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더구나 기술혁신형 및 정보화 혁신형기업으로 인정받아 2014년 6월에는 구미시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됐다.
2002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다.「프로펠러 샤프트용 커플러 제조방법 특허」 등 다양한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ISO/TS 16949 자동차부품 관련 품질경영시스템, 독일 VDE 재질 인증 및 QS 9000 미국자동차 관련 품질인증 등을 획득했다. TSR 이민혁 대표이사는 고객만족을 최고 경영목표로 삼아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인 기업으로 더욱 발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표이사의 말을 들으면, 이 기업은 세계인들의 까다로운 고객맞춤형 강소기업이다. 고객맞춤형을 구미시가 강소기업을 육성할 때에 벤치마킹할 대목이다. TSR도 오늘의 영광을 백년(百年) 기업으로 육성할 책무를 다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