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삼성전자 스마트시티"건강돌봄 찬 나눔&quo..
사회

구미삼성전자 스마트시티"건강돌봄 찬 나눔"행사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26 19:02 수정 2015.07.26 19:02
▲    
 구미삼성전자 스마트시티(공장장 심원환) 임직원 120명과 자원봉사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3일 삼성전자 제 2캠프스에서 저소득 가정을 위한 "건강돌봄 찬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건강돌봄 찬 나눔"행사에서는 반찬 1,200박스를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임직원과 자원봉사자가 직접 만들어 관내 복지관 등 13개의 기관·단체를 통해 저소득 가구 1,200세대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나눔은 연말연시 김장 나눔에만 그치지 않고 저소득 가정에 연간 밑반찬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해 년간 4회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 4월 봄김치 나눔에 이어 두 번째이다.
 최윤구 주민생활지원국장은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 한결같은 마음으로 노블리스오블리제(nobless oblige) 실천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주고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에 감사드리며, 이번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밥상을 선물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삼성전자스마트시티는 인간미와 도덕성을 바탕으로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상생의 정신"을 모티브로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다문화지원사업, 지역상생나눔사업 등의 체계적인 봉사활동과 더불어 지역민과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사랑의 김장축제, 도량동 밤실마을 벽화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