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마이스터, 우리가 양성한다..
사회

마이스터, 우리가 양성한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27 20:15 수정 2015.07.27 20:15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월례회 개최...전문기능인의 나눔과 참여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단장 이재필)에서는 지난  21일 동광알탕 2층 회의실에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마이스터 멘토단 역략강화를 위한 자체 교육을 실시한 후 구미시 최고장인 동판 수여와 멘토단 교육활동에 대한감사의 뜻을 담은 선산중학교로부터의 감사장을 전달하였으며, 7월까지 총 14회에 이르는 상반기 교육 활동사항과 성과에 대한 토론 및 남은 2015년 하반기에도 멘토단의 역할과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회의에 참석한 노동복지과 남동수 과장은 구미시 최고장인 동판을 수여하고, 산업현장 및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그 역할을 수행하면서 그동안의 쌓인 기술력을 중소기업에 전수하고 또 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관을 심어주기 위한 교육활동을 펼쳐온 멘토단원에게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2013년 10월 발대식을 개최하여 창단한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은 전문기능인이 우대받는 사회를 조성하고 기능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관내 대한민국 명장, 경상북도 최고장인, 구미시 최고장인, 관내 대학교수, 마이스터고 교사, 15년이상 전문 숙련기술인 등으로 구성되어 관내 중소기업 및 학교에 기술교육 및 직업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