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사)대구경북중소기업융합 포항교류회, 다문화가족에 후원금..
사회

(사)대구경북중소기업융합 포항교류회, 다문화가족에 후원금 전달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29 17:53 수정 2015.07.29 17:53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장)가 지난 28일 (사)대구경북중소기업융합 포항교류회(회장 안수철)의 후원으로 생활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5세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대구경북중소기업융합 포항교류회는 1인당 30만원씩 5명의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총 15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이번 후원금을 받게 되는 다섯 가정은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가족을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추천했다.
후원금을 지원받게 된 베트남 결혼이민여성 호모씨는 “남편과 사별 후 생활이 어려운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사)대구경북중소기업융합 포항교류회는 서로 다른 업종의 중소기업들이 회원 상호간의 자유로운 교류활동으로 경영, 기술 등에 관한 정보를 교환하고 적극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참여기업의 경쟁력, 기술력을 향상하고 나아가 지역의 경제발전과 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지난 설 명절에도 포항시청 기업지원상담센터에서 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과 청소년 쉼터에 성금 15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한편,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을 위해 후원?연계 외에도 한국어교육, 방문교육, 취?창업 교육, 상담, 다문화가정 자녀언어발달, 통번역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