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꿈과 끼를 찾는 행복한 학교..
사회

꿈과 끼를 찾는 행복한 학교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03 14:21 수정 2015.08.03 14:21
포항교육지원청, 학부모에 자유학기제 정책이해 연수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은 지난달 31일 포항교육지원청 2층 여울관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정책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학기 관내 모든 중학교가 자유학기제를 운영하게 됨에 따라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자유학기제 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여 학부모를 포함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소통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신녕중학교 구항회 교장은 자유학기제의 개념과 비전 및 목표, 정책 방향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자유학기제 운영 체제 및 편제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는 한편 중학교 학부모로서 관심 가져야 할 교육과정에 대해서도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추어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특히 중학생 자녀의 학습 지원에 대해 학교 수업 활동, 가정 학습, 독서 교육,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및 지원, 진로 활동 등에 대해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안내를 함으로써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경희 교육장은 “자유학기제는 학생 수요를 기반으로 참여·활동형 프로그램을 확대·강화하기 위해 학생·학부모 수요 등에 따른 선택적 프로그램을 활용하게 되며 이와 아울러 학교 교육과정을 개선하여 초·중·고등학교 전반의 교육 혁신으로 확산하여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 교육’을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서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역설하며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