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2015 초등체육전담교사 직무연수 개최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8월 3일(월)~7일(금)까지 5일간(30시간) 경북체육고등학교에서 도내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72명을 대상으로 2015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체육의 기본방향, 주제중심 체육수업의 실제, 학생중심 수업실천 사례 등의 이론 강의와 심폐소생술, 점프밴드, 킨볼, 스캐터볼, 플라잉디스크, 킥런볼, 스포츠스태킹 SPARK 등의 실기연수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단순한 기능 전달 위주의 연수에서 벗어나 주제중심 체육 교육과정을 다양한 종목을 통해 실천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한다. 이론 연수는 주제중심 체육 교육과정의 전문가를, 실기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주제중심의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실천해 본 현장 교사를 초빙하여 학생중심 수업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연수 이후 학교현장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체육수업이 기대된다.
구종모 체육건강과장은 “초등학교 체육수업의 내실화를 위해서는 전문성을 갖춘 체육전담교사가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며, 전담교사의 지도력 향상을 위해 주말, 방학 등을 이용한 다양한 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경북도교육청은 연차적으로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를 확대배치하고 수업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수를 매년 실시할 계획이다.신상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