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스코ICT, 산업현장 안전관리 ‘똑똑하게’..
경제

포스코ICT, 산업현장 안전관리 ‘똑똑하게’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2/10/20 16:29 수정 2022.10.20 16:29
스마트 통합안전솔루션 개발
제조·건설 현장 솔루션 공급
‘건설안전박람회’ 참여 홍보

포스코ICT가(대표 정덕균)가 제조, 건설 및 플랜트 현장의 안전을 능동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통합안전솔루션’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본격적인 마케팅과 함께 시장 확대에 나선다.
포스코ICT의 스마트 통합안전솔루션은 각종 IoT 센서와 디바이스를 통해 현장 곳곳의 위험상황을 실시간 수집하여 자동감지하고, 그 결과를 현장 근무자에게 전파해 즉각적인 조치를 함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함은 물론,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에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포스코ICT의 스마트 통합안전솔루션은 철강/제조/건설/화학/공항/발전소 등 120여개소 이상의 다양한 현장에 적용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포스코ICT는 19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참여해 자사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현장의 위험상황을 수집/감지/전파해 조치를 지원하는 ‘스마트 안전관제솔루션’과 일반 CCTV에 AI 영상인식 기술을 적용해 생산/설비/품질/물류/안전관리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스마트 CCTV’, 레이더와 영상 기반의 ‘스마트 융합센서’ 등 다양한 안전 솔루션과 현장 적용사례를 소개한다.
전시부스에서는 제조 현장을 축소해 제작한 미니어처를 통해 충돌, 침입, 쓰러짐 등 각종 위험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스마트 CCTV 기술을 시연하여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포스코ICT는 투척형 가스검지 센서를 통해 작업 전 밀폐공간의 유해가스를 확인하여 작업자 안전을 확보하고, 작업자 위치를 실시간 파악하여 위험상황 발생시 주변 작업자에 알람을 제공하거나 신속한 구조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모바일, 태블릿, PC, 관제 모니터 등 다양한 사용자 디바이스 환경 제공으로 서비스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포스코ICT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모듈형으로 구성되어 사업장별 현장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들만 선별해 맞춤형으로도 적용해 운영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요구에 따라 구축형(On-Premise) 또는 구독형(Cloud) 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별로 분산된 현장으로의 확산이 용이하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