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광복70주년 태극기 사랑운동 실천..
사회

광복70주년 태극기 사랑운동 실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12 18:28 수정 2015.08.12 18:28
승원친환경기술(주) 정광원 대표, 태극기 500개 기증

▲    
 영천시 북안면 소재 친환경제품생산업체인 승원친환경기술(주) 정광원 대표는 지난 11일 광복 70주년 맞이 태극기 사랑운동 실천을 위해 영천시에 태극기 500개를 기증했다.
평소 정광원 대표는 친환경제품생산과 공법으로 생태계 환경 복원에 기여하는 기업인이자 매년 지역인재를 위해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또, 영천시립도서관에 도서기증(414권)과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쌀 기증 및 냉장고와 TV를 전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하게 나눔의 정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또한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를 역임하면서 나눔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하고 있다.
정광원 대표는 “태극기 사랑운동이 광복 7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가정마다 휘날리는 태극기가 시민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기증의 뜻을 밝혔다.
태극기를 기증받은 김영석 영천시장은 “깊은 뜻이 담긴 태극기 기증에 감사를 표하고 시민화합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은 물론 애향심을 드높여 행복한 영천, 희망이 있는 영천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정양기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