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硏, 화상영어 담당교사 연수회 개최
경북도교육연구원(원장 심교섭)은 26일 오후 2시부터 GETV(경북교육방송 TV) 2학기 교실형 화상영어수업을 운영할 63개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GETV 화상영어수업은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교실형’, ‘개별형’, ‘동아리형’의 다양한 형태로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중 ‘교실형’은 학교정규수업이나 방과후수업 시간에 담당교사와 GETV 원어민영어교사가 협력하여 수업하는 형태이다.
이날 연수회는 ‘교실형’을 운영하는 학교의 협력교사가 경북교육연구원의 시스템을 통해 원어민영어교사와 함께 담당학교 학생들에게 질 높은 영어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화상영어수업 안내”, “시스템 관련 질의 및 답변”, “협력수업 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는 운영학교 담당교사의 연수희망 사항을 사전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구성되었으며 휴식 시간에는 화상교육실을 방문하여 실제 수업이 이루어지는 현장을 보고 담당 원어민과 수업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등 화상영어의 효율적인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구미정보고 영어교사 황경숙선생님은 “오늘 연수 내용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어교육이 이루어지도록 GETV 원어민영어교사와 소통하는 협력수업을 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교섭 원장은 “평소 학교 현장에서 묵묵히 2세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우리 교육연구원의 화상영어수업이 공교육 강화와 사교육비 경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강창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