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모두가 만족하고 감동하는 교육행정’..
사회

‘모두가 만족하고 감동하는 교육행정’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26 20:34 수정 2015.08.26 20:34
경북교육청 총무과‘교육정책 설명회’개최

▲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6일 도교육청에서 본청 출입기자가 참석한 가운데『2015년 총무과 소관 교육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올해 총무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방공무원 5급 심사승진제 운영 ▲지방공무원 4급 승진임용 방법개선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 정보공시 ▲행정정보 공개 ▲기록물 관리 ▲국민신문고 민원소통 운영 ▲비상대비태세 완비 ▲청사 이전 등 2015년도 주요 정책에 대한 설명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국민의 알권리와 학생·학부모의 학교선택권 보장 및 학교운영의 책무성 제고를 위한 학교정보공시 운영, 교육행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공개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행정정보공개, 대국민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국민신문고 민원 소통 운영 및 최근 북한의 도발과  비상사태 또는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한 비상대비 태세 완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총무과에서는 도교육청 신청사 이전 업무를 함께 추진하고 있어, 도청이전 신도시 내 교육청 신청사가 지난 7월 31일 준공됨에 따라 파티션 등 사무환경 조성, 회의실·공동 활용공간의 비품 배치, 종합방제센터 운영, 청사 이사, 공무원 후생복지(전세자금, 공무원 이주지원비, 출퇴근 대책) 등 청사이전에 차질이 없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사 이전 시기는 도청 이전 완료 후 1~2개월 이내로 추진하되, 도청 이전 시기를 고려하여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윤영태 총무과장은 금년은 어느 해 보다 중요한 청사 이전을 앞두고 있어 철저한 준비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이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아울러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육성을 위해 총무과 전 직원이 합심하여 모두가 만족하고 감동하는 경북교육행정을 구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