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 전통시장 안전·화재예방 캠페인..
경북

성주, 전통시장 안전·화재예방 캠페인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9/13 17:45 수정 2023.09.13 17:45
추석 명절 민관합동 점검

성주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군민들의 이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성주 전통시장에 대해 12일 민관 합동으로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성주군‧유관기관‧민간전문가 합동으로 안전점검반을 구성해 건축·소방‧전기‧가스·승강기분야에 대해 내실 있고 꼼꼼하게 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위기관리매뉴얼‧비상연락망 관리상태 △시설물 주요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함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 작동여부 △비상시 피난 안내도‧유도등 설치 여부, 소방시설 관리상태 △승강기의 비상 운전 작동 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했으며, 긴 추석 연휴동안 시장상인회에 자율안전점검을 당부했다. 또한, 군은 정기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지역민들과 시장 상인들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전통시장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성주소방서와 합동으로 화재발생시 행동요령을 홍보하며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많은 지역민 및 관광객들이 찾는 전통시장을 사전점검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