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국힘 경북 공천자들 ‘비리의혹’ 제기..
경북

국힘 경북 공천자들 ‘비리의혹’ 제기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4/03/20 17:29 수정 2024.03.20 17:30
포항 A의원 정치자금법 위반·변호사비 대납
구미 B후보 ‘대통령 시계’ 살포 전달자만 처벌
안동 C의원 韓 비서실장 유사선거사무실 운영

민주당 경북도당, 조사 촉구

 

국민의힘 일부 경북 공천자들의 비리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20일 '경북의 국민의 힘 공천자들의 쏟아지는 비리 의혹에 대해 숨김없이 밝히기 바랍니다'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발표했다.
민주당 경북도당은 "경북은 국힘 공천만 받으면 소위 '막대기만 꽂아둬도 당선된다'는 말이 있다."며, "그만큼 경북에서 치러지는 선거에 인사 검증이나 지역민의 민심은 공천과 거리가 멀다는 평가"라고 밝혔다.
"언론보도에 의하면 포항 A 의원의 지난 2월 국민의힘 포항북당협 전 홍보특보는 '2018년 지방선거에 전 포항시의원 선거 후 압수수색이 벌어져 박모 전 사무국장이 먼저 모 변호사 선임비 2천500만 원을 처리해야 한다고 해서 현금으로 줬고 2022년 지방선거 중에도 2천 500만원을 만들어 달라고 해서 전달했다.'고 폭로했다."는 것이다.
특히, "지선 당시 전 사무국장이 후원금으로 처리해야 할 현금 5천만 원을 후원회 회원들에게 모금 후, 전 포항시의원에게 변호사비 명목으로 전달했다고도 증언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오중기 후보(포항북)는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달 27일 한 시민단체가 A 국민의힘 국회의원 보좌진 등이 공천권을 무기로 일감몰아주기를 하고 리베이트를 받은 정황이 의심된다라고 고발한 사건과 A 의원이 채이배 의원 감금으로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죄목으로 불구속기소된 사건과 관련하여 각각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법원의 신속한 재판 진행을 촉구했다. 또 오 후보는 "A 국회의원은 각종 부적절한 처신의혹 및 비리의혹에 대해 시민들이 납득할 수 있게 공인으로서 직접 해명하길 바란다."라며, "만약 비리의혹이 단 하나라도 사실로 밝혀진다면 의원직을 즉각 사퇴하겠다고 약속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더민주 경북도당은 구미 B 후보 대통령 시계 살포 의혹에 대한 건 역시 지난 1월 잠시 논란이 된 적이 있으나 직접 살포자만 처벌을 받고 끝난 상태로 꼬리 자르기 수사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안동 C 의원은 ‘한동훈 비서실장’으로 유사사무소 운영 의혹에 휩싸이며, 지난 10일자 한 건물 내 등기부등본상 사무실만 3개라는 보도자료가 있었다."며, "의혹들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각 후보는 국민을 대표하는 공직자로서 자격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국민의힘이 내세우던 혁신공천이 비리의혹 가득한 결격 후보자를 공천해 경북도민을 우롱하는 것이냐"며, "각 후보들은 자신을 둘러싼 비리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히기 바라고 선관위도 후보들의 비리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