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 서구화에 따른 소아·어린이 비만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되고 있다. 과거에는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 등 비만 관련 합병증이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소아를 비롯한 아동, 청소년들에게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소아비만이 어린이 키 성장은 물론 학습능력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365mc비만클리닉(365mc)은 '우리 아이 소.중.해(소아비만의 중요한 해결책)'란 슬로건 아래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한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5일 무료 강좌를 진행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전문의 강좌는 소아비만이 키 성장과 학습능력을 악화시키는 원리를 주제로 ND케어 클리닉 박민수 원장의 강의와 소아비만 예방·관리법, 효과적인 치료법에 대한 365mc 손보드리 원장의 강의로 구성된다. 이어 서울365mc병원 전문 임상영양사가 강사로 나서‘내 아이, 식사 이렇게 먹고 있나요?'를 주제로 가정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나쁜 식습관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식단을 소개할 예정이다. 365mc 강남본점 손보드리 대표병원장은 “소아비만 아동 10명 중 8명이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며 “최근에는 소아비만이 키 성장의 저해 원인으로 그 위험성이 부각돼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