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달성군, 어린이‘뮤지컬 공연’24일..
사회

달성군, 어린이‘뮤지컬 공연’24일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6/22 21:34 수정 2014.06.22 21:34
보육시설 등 800여명

대구 달성군이 24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등록시설 어린이 800여 명을 대상으로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어린이 영양교육 뮤지컬 ‘피터팬이 달라졌어요’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달성군 관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돕기 위해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화 ‘피터팬’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형식으로 각색하여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피터팬이 달라졌어요’는 비만예방, 편식 및 패스트푸드의 단점알기, 규칙적인 운동의 중요성,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며, "또한, 건강을 주제로 한 노래와 율동 등으로 교육 효과를 높였다.
공연 후에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캐릭터‘달이, 성이’를 이용한 포토존 촬영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이번 행사를 통하여 인스턴트 식품이 우리 몸에 끼치는 해로운 영향을 어린이들이 보고 느낌으로서 비만 예방과 영양 불균형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정미 센터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과 어린이 급식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급식관리의 지원과 교육을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