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속도로서 만나는 ‘구미 로컬푸드직매장’..
경북

고속도로서 만나는 ‘구미 로컬푸드직매장’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8/25 18:27 수정 2024.08.25 18:27
선산휴게소점 개장식 개최

구미시는 지난 23일 중부내륙고속도로 선산휴게소 내 구미시 로컬푸드직매장 선산휴게소점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과 도·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개최했다.
로컬푸드직매장 선산휴게소점은 2008년부터 농민단체에서 운영해온 행복장터를 새 단장해 (재)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농가에서 직접 출하한 로컬푸드직매장 금오산점의 농특산물이 냉장탑차로 매일 배송되어 소비자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해 로컬푸드직매장 금오산점을 개장하여 첫해 23억원, 올해 8월 현재 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를 통해 생산농가 발굴 및 직매장 연간 기획생산체계를 구축하는 등 구미시의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선산휴게소점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구미의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중간 유통 없이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구미시의 다양한 농특산물 홍보로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