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달성군의회 “현장서 정책 해법 모색”..
정치

달성군의회 “현장서 정책 해법 모색”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8/31 16:57 수정 2025.08.31 16:57
의원연구단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달성군의회가 의원연구단체를 중심으로 현장을 확인하고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등 연구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다.
‘거버넌스와 정책성장 의정 연구회’는 연구 주제에 대해 실효성 있는 결과를 만들기 위한 연구 세미나를 진행했고, ‘달성 고령친화사회 연구회’는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초 자료 확보와 타 지역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수범지역을 방문했다.
‘거버넌스와 정책성장 의정 연구회’는 지난달 22일 달성군 재정과 기금 운용 현황 분석과 효율적인 기금운영 방안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열어 열띤 토론과 질의 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달성 고령친화사회 연구회’는 지난달 27일 경남 거창군의회와 진주 LH 고령자복지주택을 방문해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절차·운영 현황 등을 청취하고, LH에서 운영하는 고령자복지주택 시설 및 시니어클럽 운영 현황 등을 견학했다.
김은영 의장은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현장에 기반한 정책 설계 △부서 ·기관 간 협업 필요성 강화 △군민 생활밀착형 성과 창출을 위한 관련 조례·예산 등과 연계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