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시설관리공, AI기반 경영혁신 공동 대응..
경제

경주시설관리공, AI기반 경영혁신 공동 대응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6/06/22 19:18 수정 2026.06.22 19:18
대구경북지방공기업협 ‘맞손’

대구경북지방공기업협의회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행정혁신과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9일 경주에서 개최된 임시총회에서「AI 기반 경영혁신 및 디지털 전환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행정환경 변화에 공동 대응하고, 지방공기업 간 협력을 통해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과 기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한 대구·경북 지역 10개 지방공기업이 참여했다.
참여기관들은 ▲생성형 AI 등 인공지능 기술 활용 우수사례 공유 ▲AI 기반 행정업무 혁신 및 디지털 전환 공동 대응 ▲임직원 AI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세미나 운영 ▲AI 활용 관련 윤리·보안·개인정보 보호체계 강화 ▲공공서비스 개선 및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급변하는 디지털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성 향상과 혁신적인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진태 의장은 “AI 기술은 행정혁신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경북 지방공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서경규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