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교육청, 유아교육 운영 계획 연수회..
사람들

고령교육청, 유아교육 운영 계획 연수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11 15:09 수정 2016.02.11 15:09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에서는 2016. 2. 12.(금) 교육지원청 교수학습도움센터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2016 유아교육 운영 계획 연수회를 실시했다.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고령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주요 추진과제는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는 유아 중심 교육 ▲돌봄과 배움이 어우러진 맞춤형 방과후 활동 ▲유아 교육 기회 확대 ▲유치원 안전 교육 강화에 두고 있다.

특히 유아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3~5세아 유아교육비 지원과 사립유치원 역량 강화를 위한 논의도 함께 진행된 이번 연수회를 계기로 누리과정의 안착과 행복한 유아교육실현을 위한 교사의 역할이 증대되었으면 한다는 것이 참석자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또한 최근 발생한 장기결석 아동에 대한 학대와 관련하여 가정 내 아동학대 조기 발견 등을 위해 유치원의 역할 강화가 요구되고 있어 아동학대 인식 강화를 위한 유아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연수를 받은 교원은 아동학대 신고 활성화를 위한 소속 교직원 등을 대상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였다.

도주완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2016학년도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실시한 이번 연수회에서는 누리과정 운영의 내실화와 교원의 전문성 신장, 맞춤형 방과후과정 운영을 특별히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