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초등학교(교장 김명애)는 1월 4일(월)부터 1월 15일(금)까지 10일간 3, 4, 5학년을 대상으로 본교 학반 교실에서 기초 및 교과학습 부진학생 22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초학력 튼튼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학력 부진학생의 읽기, 쓰기, 기초수학 및 교과별 기본학습 능력을 신장하고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 제공으로 학습 동기 유발 및 자신감을 부여하는데 운영의 목적을 두었다.
□ 이번 튼튼 캠프는 종전과 달리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운영되었다. 초빙된 강사들은 계획적으로 학생의 학습 부진 요인을 진단하였으며, 학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학습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적용하였다. 또한 학습자의 인지적인 측면과 정의적인 측면이 균형 있게 발달될 수 있도록 학습 증진 프로그램과 자아 존중감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통합적으로 운영하였다.
□ 캠프의 운영으로 부진학생의 기초·기본학력이 증진되고 학습의 개별화를 실현함으로써 학습의욕이 향상되어 자기주도적 학습력이 길러질 것이며, 학업에 대한 성취감을 맛보게 함으로써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캠프 참여 학생들은 “사실 방학 중에 학교에 오려니 귀찮은 마음도 있었는데, 캠프에 참여하여 친구들과 함께 놀며 공부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처음에는 선생님들이 낯설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게 공부를 잘 가르쳐주어서 좋았다.”며 캠프에 대한 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