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숲이 들려주는 이야기 들어보세요"..
사람들

"숲이 들려주는 이야기 들어보세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16 17:29 수정 2016.02.16 17:29
남부산림청 영주관리소, 산림교육 서비스 개시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 는 숲을 찾는 국민들에게 산림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질 높은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산림교육전문가(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를 선발 하여 15일 발대식 및 직무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발대식에서는 산림교육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 및 직무교육과 함께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금년도 운영예정인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및 청소년, 소외 계층 등을 위한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대한 토론을 통해 수준 높고,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는 정부 3.0 핵심가치를 토대로 적극적인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산림교육전문가는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영주국유림관리소 청사에서는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봉화에 위치한 춘양 서벽 금강소나무숲과 청옥산 생태경영림에서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 숲해설·숲체험 서비스, 그 밖에도 관내 초등·중등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산림교육을 제공 할 예정이다. 

 

    한편 김종연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발대식에서 ‘숲을 찾는 국민들에게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의 올바른 전달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주 김동국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