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 23(화) 11시 대한노인회선산읍분회 2층 강당에서 실버아카데미 수강생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실버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 이날 개강식은 실버아카데미 노래 교실반 임태수 강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박세범 평생교육원장의 개강인사, 김봉교 도의원, 임춘구 시의원, 양진오 시의원의 축사, 9개월 동안 실버아카데미 강좌를 이끌어 줄 강사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 실버아카데미는 구미시평생교육원과 거리가 먼 읍·면지역 어르신을 위해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250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댄스스포츠, 노래교실, 요가, 체조 교실 운영 및 발표회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12개월까지 운영된다.
□ 윤종윤 대한노인회선산읍분회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버아카데미는 선산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며 먼 거리에도 불구하고 직접 찾아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구미시에 고마움을 표했다.
□ 개강 인사에서 박세범 평생교육원장은 “구미시에서는 읍면지역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하여 실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인생 100세 시대에 발맞춰 시민 누구나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앞으로도 구미 시민 모두가 배움으로 꿈을 키우는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