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군, 지역농산물 활용 생활요리 교육..
사람들

의성군, 지역농산물 활용 생활요리 교육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25 15:17 수정 2016.02.25 15:17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월 16일부터 4월 12일까지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떡 개발요리, 발효음식, 아동체험요리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생활요리 교육을 실시한다.
 우리음식연구회 교육은 실습교육, 현장교육, 통합이론교육으로 진행되고 연구반과 취미반으로 구분하여 연구반은 떡 개발요리와 발효음식, 아동체험요리로 연 12회, 취미반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생활요리로 연 8회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교육에서 만들어진 요리를 상표 등록하여 상품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음식연구회는 향토음식을 보전 및 전수하고 지역의 식생활 개선 및 향토음식자원화를 위한 민간지도자를 육성하고자 현재 12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연구회는 지난 의성한마당축제에서 다양한 요리를 전시하고 시식행사를 진행하여 관광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올해도 축제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요리와 시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대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로 향토음식을 개발하고 차세대 아동들을 위한 체험요리 개발을 통해 다양한 요리들이 실용화 될 수 있도록 보급에도 최선을 다하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