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제3대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사람들

제3대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25 14:51 수정 2016.02.25 14:51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경문)은 2월 24일(수)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조합원과 강창조 전국기초자치단체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남유진 구미시장, 김태환 국회의원,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 총연맹 및 산하연맹 위원장과 전국 각 단위노조 위원장들이 모인 자리에서 힘찬 출범을 알렸다.

□ 이날 이경문 위원장은 출범사에서 “살아있음에 함께 숨 쉬고 할 말은 하는 노조”의 슬로건으로 “안으로는 직원들의 복지와 권익을 지켜나가고 밖으로는 구미시민의 참 봉사자로서 행복한 구미시를 만들어 갈 것이며, 잔존하는 구시대적 관행을 타파하여 창의적 아이디어가 존중받는 공무원 조직을 만들어 나가고, 시대에 역행하는 권위주의적 의식을 개혁함에 머뭇거리지 않을 것이다.” 라고 강조하였다.

□ 전국기초자치단체공무원노동조합연맹 강창조 위원장은 “앞으로 대정부교섭을 통하여 일선에서 열심히 일하는 우리 동지들의 애환을 같이 나누고 함께 웃을 수 있는 공직사회를 만들 것이며 언제 어디서나 부르면 달려가 해결하는 든든한 해결사가 될 것임”을 약속하였다.

□ 한편, 제3대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의 최우선적 목표는 직원들의 화합을 통한 단결권 확보와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 시켜 43만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무원 노동조합을 만들어 간다는 당찬 포부를 밝혀 회원들이 기대하는 바가 크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