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생명문화축제, 힐링·휴식 강화..
사람들

성주생명문화축제, 힐링·휴식 강화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3/01 17:12 수정 2016.03.01 17:12
 

 

『2016 성주생명문화축제』가 5월 14일(토/예정) 경복궁과 광화문 일대에서 진행되는 세종대왕자 태봉안 출정행사를 시작으로 5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4일간 성주 성밖숲과 성주전통시장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내용은 전체적으로 생명문화와 성주참외라는 2가지 축에서 구성된다. 먼저 생명문화의 축은 전세계 유일의 생·활·사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명문화축제라는 성주만의 문화적 가치를 제고하며, 성주참외는 지역의 대표적 특산물인 세계적인 명물 성주참외를 내용으로 하여 다양한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이들을 보강하고 풍부하게 하는 특별 이벤트 행사를 준비 중이다. 그리하여 축제를 방문하는 관람객뿐아니라 전 국민들에게 성주가 생명문화의 고장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더불어 성주참외의 명성을 확인하는 계기를 줄 것으로도 기대된다.

올해 축제의 특징은 성밖숲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숲 자체가 가지는 힐링과 휴식의 분위기를 강화할 것이다. 따라서 이번 축제의 주제 슬로건이 “왕버들의 이야기 - 2016 성주생명문화축제”라고 정해진 것이다. 숲 속 산책길에는 곳곳에 버스킹 스팟을 마련하여 산책길 라이브 공연이 숲 전체를 아늑하고 편안한 힐링의 공간으로 채워줄 것이다. 일반적으로 번잡한 거리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라이브 공연과는 달리 편안하고 감미로운 음악을 연주하는 숲 속 길 버스킹은 이번 축제의 두드러진 특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축제추진위원장(도일회 성주문화원장)을 중심으로  군민이 하나되어 애정과 관심으로 적극 참여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고, 군에서도 성주생명문화축제가 전국 최고의 축제, 세계에서 우뚝서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2016. 5. 14(토) 경복궁에서 열리는 세종대왕자태 출정의식에 많이 참여해주고 5. 19(목)부터 22일(일)까지 열리는 2016 성주생명문화축제에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