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첫 학교생활 위한 '작은 입학식'..
사람들

첫 학교생활 위한 '작은 입학식'

김영삼 기자 입력 2016/03/03 17:11 수정 2016.03.03 17:11
영덕 축산항초, 사제간 케익 커팅식 등 마련


 

축산항초등학교(교장 서정희)는 3월 2일(수) 오전 10시에 본교 도서실에서 작은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올해 입학생은 본교 1명, 분교 2명으로 모두 3명의 학생이 입학하였다. 부모님과 담임선생님, 6학년 재학생들이 함께 참석한 작은 입학식은 초등학교 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1학년 학생들이 긴장하지 않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존의 형식적인 입학식이 아니라 따뜻한 만남의 자리 같은 입학식이 되었다.
  교감선생님의 담임선생님 소개를 시작으로 교장 선생님께서 1학년 학생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인사말, 통장 증정,  6학년 언니, 오빠들이 전해주는 선물(나들이 가방, 사탕목걸이, 부모님과 함께 키우는 작은 화분 등) 증정의 시간을 가지고, 마지막으로 교장선생님과 함께 케익 컷팅식을 한 후 담임선생님과 허그의시간을 가지고 작은 입학식을 마쳤다.
 입학식이 끝나고 입학생과 학부모님들, 담임선생님이 함께 케익을 나눠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1학년 신입생은 “와! 선물이 정말 많아요. 오늘이 생일 같아요” 라고 행복해 하였다.
 1학년 학부모님께서도 “ 학교에서 이렇게 정성을 들여 입학식을 준비해 주셔서 너무 고맙고, 아이가 학교생활을 즐겁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라고 말씀하셨다.

이번 입학식은 1학년 입학생들이 낯선 환경 속에서 설렘을 갖고 행복한 마음으로 첫 출발을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김영삼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