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봄날이 가고 여름이 다가왔다. 화사하고 밝은 색상의 옷들이 점점 얇아지고 짧아지는 계절이다. 이러한 계절에 여성들은 하의노출을 가장 많이 선호한다.
짧은 하의를 입을 때 그 의상을 완성하는 것은 아름답고 긴 다리이다. 최근 패션의 트렌드가 탄력 있고 긴 다리를 강조하는 것이다 보니 건강하고 늘씬한 다리를 갖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하지만 관리에 앞서 여성들은 굵은 종아리와 근육이 발달해 비대해진 종아리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종아리 알이 튀어나오는 등의 종아리 근육이 발달하는 이유는 종아리 뒤쪽에 양쪽으로 갈라져 내려오는 비복근 때문인데 이러한 비복근을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근육은 더욱 발달하게 되고 특히 장시간 힐을 신거나 많이 걷게 된다면 종아리 근육은 발달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다.
많은 여성들이 날씬한 종아리를 갖기 위해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데 오히려 과도한 운동은 다리, 종아리 근육을 더욱 발달시켜 오히려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제이에스미의원(이제성 원장)은 종아리 근육 퇴축술을 통해 이러한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제이에스미의원 측은“종아리 근육 퇴축술은 근육으로 가는 운동 신경만 차단하는 시술법으로 절개를 하지 않고 바늘 구멍으로 레이저가 들어가 미세하게 시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며“또한 수술시간이 한쌍의 근육당 1시간 30분내외로 정도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섬세하게 신경을 차단하며, 일반적으로 1시간 이내의 휴식 후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이어“근육형 종아리를 가진 여성들 입장에서는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되는 점과 시술 시간이 짧아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으나, 어떠한 경우에도 무리한 종아리수술은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퇴축술을 계획한다면 본인의 다리 근육 에 맞는 시술방법을 선택하고 무엇보다 안정성을 고려하여 시술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반 종아리축소술의 경우, 신경을 찾고 차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30분 정도 시술하는 퀵 개념으로는 근육축소 효과가 적고, 지속기간이 짧다. 따라서 종아리근육축소술을 한다고 광고를 냈다가 현재는 진행하지 않은 병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병원 선택 시 시술자의 경험과 시술 숙련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