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국제기념품 공모… 대상 600만원
▲ 독도국제기념품 공모전 포스터. © 운영자
경북도는‘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섬, 독도’를 활용한 국제관광기념품 개발을 위해‘제4회 독도 국제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섬,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사실 등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인 기념품으로 세계인과 함께 하는 독도 만들기’로, 일반 관광기념품 1개 분야로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기타 등으로 독도의 상징성을 응용한 창의적·실험적 아이디어 작품 및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산·판매·수출이 용이한 작품을 제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개인 및 단체(단체인 경우 2인까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외국인도 참여 가능),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접수를 받게 된다. 단, 해외 거주자에 한하여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대회요강 및 참가신청서 양식은 경상북도 사이버독도 홈페이지(
www.dokdo.go.kr) 및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홈페이지(
www.dkhand.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053-626-6131)과 경상북도 독도정책관(053-950-3068)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이번‘제4회 독도 국제기념품 공모전’은 대상(1점) 600만원, 금상(2점) 각 300만원, 은상(3점) 각 150만원, 동상(5점) 각 70만원, 장려상(6점)에게는 각 50만원의 디자인 창작료를 지급하며, 입선(20점) 당선자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하게 된다.
경상북도 이두환 동해안발전본부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독도의 대표 관광 기념품을 개발하여‘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에 대한 국내외 인식을 높이는 한편, 세계인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