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들했던 남편 확~ 기 살리기
주부 박모(46)씨는 최근 말 못할 고민이 생겼다. 부부관계가 예전 같지 않고 통증까지 찾아와 꺼려지면서 남편과의 일상적인 관계도 어색해졌기 때문이다. 결국 박씨는 산부인과를 찾아 상담 후 레이저 질성형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다.
최근 박씨처럼 부부관계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질축소 수술을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출산이나 잦은 부부관계, 노화 등의 이유로 질 탄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각종 부인과 질환 및 성욕 저하가 나타나기 쉽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리즈레이저센터 이형근 의학박사는 지난 7일“여성의 질은 부부관계 시 가장 중요한 부위지만 다양한 원인으로 손상되고 늘어져 질 근육의 조이는 힘이 저하되면 본인과 배우자 모두 만족도가 급감하게 된다”며“레이저 질성형으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레이저 질성형 수술(LVRTM)은 레이저를 이용해 더욱 섬세하고 정교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질 점막이 아닌 질을 둘러싸고 있는 질내 근육을 성감이 극대화하는 구조로 변화시키는 수술로, 고난이도의 최첨단 시술로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이형근 박사는 특히“환자들이 우려하는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으며, 요실금이나 변비, 회음부 통증 등 각종 부인과 질환에 시달린다면 부가적인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며 “하지만 잘못된 시술을 받으면 재수술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시술 결정은 신중하게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레이저 질성형은 이쁜이수술을 한 단계 발전시킨 방법으로, 높은 수준의 난이도를 요하는 수술이다. 무엇보다 시술자 능력에 결과가 크게 좌우되는 만큼 레이저 질성형에 대한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레이저 질성형과 같은 수술뿐 아니라, 질 내부를 타이트하게 해주는 질 레이저 타이트닝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여성의 자신감을 만족시킬 수 있다.
이 박사는“평균 수명이 늘어나며 40~50대가 인생의 황금기라고 볼 때 레이저 질성형은 여성들의 만족감과 자신감, 부부관계 개선에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다”며“부끄럽다거나 나이가 들었다고 혼자 고민하지 말고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 상담할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