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선호하는 성형 얼굴 전체 큰 영향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코성형이다. 코는 얼굴에서 유일하게 입체적인 기관이기에 콧대가 낮은 동양 사람이 코성형을 할 경우 얼굴 전체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수술 결과가 좋지 않아 코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8일 코성형센터 국원석 원장을 통해 코성형의 종류와 주의사항들을 알아봤다.
융비술, 융비술은 말 그대로 낮은 코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낮은 콧등에 보통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넣어서 이마와 어울릴 정도로 높이게 된다.
이때 콧등의 시작은 쌍꺼풀 라인이 시작되는 곳에서 코끝에 이르기까지 일직선이 아닌, 약간의 곡선 형태를 그리는 코의 실루엣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코끝성형, 코끝을 버선코처럼 오똑하고 날씬하면서 섬세한 모양으로 위로 올리는 성형이다.
양 옆으로 벌어져 있는 코끝연골을 가운데로 모아주고, 그 위에 귀연골이나 비중격 연골 등의 자가연골을 이식하는 것이다.
코끝성형을 할 때 부작용을 예방하는 방법은 코끝과 콧등을 분리해서 두 개의 구조물로 각각 높여주는 것이다.
코끝 부위는 자가연골로 콧등 부위는 보형물이나 자가조직으로 각각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휘어진 코 성형, 코가 휘게 되는 이유는 주로 코뼈를 다치면서 생기게 된다.
이때 특징은 한쪽으로 코가 휘고 매부리코의 형태를 보이기도 하고, S자 형태로 휘기도 한다. 휜코 성형은 코의 각 구조물을 정확히 이해하고 세밀하게 원상 복귀를 해주는 것이 수술의 포인트인데 코 뼈, 코등 연골, 비중격 연골 등 세 부위의 골격 구조를 바로잡아 주어야 한다.
특히 비중격 교정은 미용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 모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비중격 교정이 잘 되어있지 않으면 휜 코가 제대로 교정되지 않으며, 처음에는 좀 된 듯하다가 후에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교정하는 방법은 삐뚤어진 비중격 연골을 제거하거나 바로 펴주거나 제 위치로 옮겨 주는 것이다.
이외에도 콧망울을 줄이거나 들창코와 같은 짧은 코를 교정하기도 하며, 코기둥을 세워주고 경우에 따라서는 이마를 높이거나 턱 끝을 높여서 코를 돋보이게 하는 수술을 하기도 한다.
매부리코 성형, 말 그대로 매의 부리처럼 생긴 코를 말한다. 매부리코의 특징은 처진 코끝과 돌출된 콧등으로 콧등의 매부리는 깎고, 코끝의 길이는 줄여주면서 날씬하게 다듬어 주는 코끝 성형과 함께 콧등의 뼈를 절골술로 모아줌으로써 콧날이 매끈하고 오똑하면서 부드러운 코가 된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