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아카데미아 후마나, 계명대에 1억 선뜻..
사회

아카데미아 후마나, 계명대에 1억 선뜻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7/09 20:11 수정 2014.07.09 20:11
국외봉사활동 후원
 ▲     © 운영자
(사)아카데미아 후마나가 계명대 국외봉사활동을 후원하기 위해 대학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삼한씨원 한삼화 대표이사 회장, ㈜현대건축사사무소 김무권 대표 등 (사)아카데미아 후마나 대표단은 지난 8일 오전 계명대 성서캠퍼스 본관 총장실을 방문해 계명대 국외봉사활동을 위해 써달라며 계명대 신일희 총장에게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또 이번 하계방학에 실시하는 국외봉사활동에 (사)아카데미아 후마나 회원들이 직접 봉사자로 참여키로 했다.
한삼화 회장은“학생들이 우수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봉사활동을 통해 희생과 나눔의 정신을 배워야 한다”며“계명대 국외봉사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기부 취지를 전했다.
(사)아카데미아 후마나는 사람됨을 생각하는 모임으로 지난 2005년 창립돼 200여명의 회원이 매월 강연회를 비롯해 예술·문화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며, 동남아 각국에 대한 장학사업과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들은 음악회와 미술전시회 등 활발한 모금 활동을 통해 외국인 노동자 의료비 및 동남아 어린이 구호지원에 나서고 있을 뿐 아니라 쓰나미와 서문시장 화재, 각종 수해, 세월호 참사 등 각종 재난이 있을 때마다 이웃을 위한 구호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