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관장 나혜란)에서 지난 5월 17일과 24일, 2회에 걸쳐 진행한 <제1기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부모교육 강좌>에 90여명의 부모들이 함께하며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이의 성장속도에 맞는 읽기·쓰기 지도법”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독서지도 전문가인 장서영 청어람독서코칭센터 대표는 아이들의 적기독서와 적기글쓰기의 중요성을 피력하며 다년간의 독서코칭 노하우를 전수했다.
장서영 대표는 적기독서와 적기글쓰기는 아이의 연령, 발달 수준 등 전반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진행되어야 하는 것으로, 무조건 많이 읽고 쓰게 하기 보다는 인지 능력과 정서 발달 등 단계별 성장속도에 맞게 진행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독서의 최종 목적은 ‘읽기 능력’이 아닌 ‘정서적인 교감’이라며 아이를 충분히 공감해주고 이해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6월17일부터 3주에 걸쳐 이임숙 맑은숲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소장과 함께 “엄마의 말공부와 독서치료”라는 주제로 <제2기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부모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제2기 부모교육 참가신청은 6월 3일(금)부터 선착순으로 받으며, 신청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woaini0209@korea.kr) 또는 김천시립도서관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를 참조하거나 사서담당(☎437-780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