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으로 체중조절 효과도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본 사람들이 늘어나고, 한 다큐멘터리의 영향으로 1일 1식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하루 종일 굶어야 하는 간헐적 단식은 근육의 양이 적인 여성들에게는 오히려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
활동량이 적고 먹는 양이 적은 여성들의 경우, 간헐적인 단식으로 인해서 어지럼증이나 집중력 저하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
게다가 단식을 하다가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은 언제 열량을 소비하는 것이 좋을지 혼란을 겪게 된다.
언제 또 다시 열량이 한동안 공급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몸의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고 열량을 지방으로 대체하여 몸에 체지방을 더욱 쌓이게 만드는 것이다.
건강한 몸매를 위해서는 꾸준하게 식사량을 조절하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욕을 스스로 철저하게 조절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한 두번 폭식을 시작하고 식사량이 조절되지 않으면 다이어트를 시작하더라도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몸이 변한 후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 효과를 보는 것이 쉽지 않다.
이 때는 효과적으로 식욕을 조절해주는 한방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한방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유의 해야 할 점은 내게 맞는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개개인마다 체질과 건강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기성 양약처럼 일률적으로 제조된 다이어트 한약 보다는, 내 몸에 맞게 한약을 성분을 조절하는 한방다이어트 한약을 선택해야 부작용을 줄이고 다이어트 효과를 최대로 볼 수 있다.
또한 한방다이어트로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약을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외출이 잦은 분들의 경우에는 한약을 가지고 다니면서 챙겨먹는 것이 어렵다.
이 경우에는 일반 한약의 약 1/4 분량의 농축한약으로 다이어트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해온한의원 신도림본원의 민은경 이효경 원장은‘한의학에서 비만은 에너지의 불균형 축적 상태이기 때문에 몸의 소비와 섭취의 균형을 맞추고,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비만치료의 핵심’이라고 밝히고 있다.
단순히 굶는 개념의 식욕억제만 신경 쓴다고 체중이 무조건 감량되는 것이 아니다.
한방다이어트를 통해서 평소 과도하게 섭취된 영양분의 균형을 맞추어주고 몸에서 남김 없이 소모되도록 만들어주면서,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