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청렴주의보” 발령..
사회

경북교육청, “청렴주의보” 발령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5/14 21:36 수정 2014.05.14 21:36
정치적 중립 및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 촉구
 경북교육청은 14일 공직자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 경각심 촉구 및 공직기강 특별점검에 나섰다.
'청렴주의보'는 공직기강 해이 등이 우려되는 취약 시기에 청렴 위반 행위를 사전에 막기 위해 모든 공직자들에게 주의를 촉구하는 제도로서 올해 처음으로 도입됐다.
지난 2월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인해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 위반자에 대한 벌칙이 강화됨에 도교육청은 '청렴주의보' 발령에 따른 주의 환기를 재차 강조했다.
이에 도교육청은 '청렴주의보'발령 사항을 관내 전 공직자가 알 수 있도록 15일부터 교육청 내부시스템에 주 1회, 홈페이지에는 선거가 종료될 때까지 게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청렴주의보 발령 기간 동안 복지부동·무사안일 형태, 각종 복무규정,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 기타 공직자로서 품위에 어긋나는 행위, 주요 기반시설 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해서도 특별감찰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박선용 감사관은 "모든 공직자들이 선거에서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흔들림 없이 맡은 업무를 성실하고 책임 있게 추진해 '청렴! 경북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권나형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