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패션·뷰티‘중국 공략’..
사회

대구 패션·뷰티‘중국 공략’

김영곤·김영목 기자 입력 2014/07/23 21:39 수정 2014.07.23 21:39
바이어 초청 상담회
대구시는 경북도,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24일 대구 노보텔 에서‘2014 중국 K-Fashion & Beauty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중국 전역에 다수의 매장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의류 및 화장품 전문 유력바이어 20개 사를 초청하고, 대구경북지역 패션·뷰티 관련 업체 50여 개사를 참여시켜 비즈니스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의류·화장품·패션소품·액세서리·기타 미용용품 등 최근 중국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산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구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의 패션·뷰티 분야 유망 중소기업을 엄선해 중국 유력 유통업체 및 수입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1:1 비즈니스 상담을 마련한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하는 지역 업체는 한방미인화장품, 에이팜, 원진실업 등 지역 중소기업 50여 개사(대구 30, 경북 20)이다.
또한, 까다로운 위생 절차로 중국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화장품 및 식품 기업들에게 제품인증 및 수출전략 해법을 제시하고자 중국검험인증그룹CCIC Korea(China Certification & Inspection Group Korea Co. Ltd)의 전문가를 초빙해‘중국 강제인증제도 및 품목별 인허가 제도 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텐허예술품유한공사는 패션 주얼리 및 액세서리 도매회사로서 한국의 액세서리 수입을 희망해 참가했으며, 뤄만화장품유한공사는 상해교통대학부속병원과 협력을 통해 피부·미용·중의학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연구팀을 가진 중국 100대 미용기업으로서 성형 후 회복용 화장품 수입을 희망해 본 상담회에 참가한다.
한편, 수출 상담회 일정을 마친 중국 바이어들은 대구시 의료관광 체험프로그램과 POSCO 산업시찰 등에 참가, 26일에 중국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