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국조특위 "검찰총장, 오후까지 국회 출석하라&q..
정치

국조특위 "검찰총장, 오후까지 국회 출석하라"

운영자 기자 입력 2016/11/30 14:03 수정 2016.11.30 14:03

 

▲     © 운영자▲ 국회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렸으나 기관보고에 참석하기로 한 검찰총장 등이 불출석해 진통을 앓고 있다.


 국회 '최순실 국정조사' 특위가 30일 국조에 불출석한 김수남 검찰총장에 대해 오후 출석을 요청했다.
 새누리당 김성태 특위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조 전체회의에서 "간사 간 협의를 통해 김 총장의 불출석 사유를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이 대다수 위원들의 의지"라며 "오전 조사를 마치고 오찬 시간 중 김 총장과 협의를 해서 오후에 출석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만일 검찰이 지금 수사 중인 사항을 국조특위에서 말하는 것이 수사에 영향을 끼친다면, 이제 12월 2일이 되면 특검이 시작되므로 검찰 수사는 종료된다"며 "12월 5일 2차 기관보고 시 검찰총장 출석에 대한 강력한 요청도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위원들의 의견 적극 수용하겠다"며 "지금 검찰총장 불출석 문제로 시작된 국조가 순탄하게 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국조를 계속 진행했다.
 앞서 특위는 김 총장 등 대검찰청 불출석 문제를 놓고 여야간 공방이 일면서 파행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