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불안하면 라식ㆍ라섹보증서 활용하세요..
사회

불안하면 라식ㆍ라섹보증서 활용하세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7/24 20:35 수정 2014.07.24 20:35
부작용 원천 차단… 법적 효력

최근 라식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라식보증서’가 화제다.

‘라식보증서’는 라식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안전한 라식문화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라식소비자단체의 대표적인 활동 가운데 하나다.

보증서는 라식·라섹부작용의 원인을 원천 차단해 라식소비자가 안전한 수술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됐다.

보증서의 약관은 라식소비자 및 라식부작용 사례자들이 직접 개발했기 때문에 라식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쓰여졌으며 법적 효력을 지녔다는 것이 특징이다.

라식보증서 발급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14곳의 병원들은 라식소비자단체로부터 매월 정기점검을 받고 있다.  검사장비와 수술장비의 정확도와 안전성을 점검 받고, 수술실의 미세먼지나 세균 수를 측정하여 ISO국제표준기구에서 지정한 기준 안에 드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특히 안검사장비 점검의 경우 한 명의 자원봉사자를 선출해 14곳의 병원에서 안검사를 받게 한 뒤 각 병원 별로 측정된 검사수치를 비교하는 교차비교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오차범위를 벗어난 결과가 측정된 병원에 대해서는 즉각 시정조치를 권고하고, 재측정 시 다시 한번 부정확한 결과가 측정될 경우에는 라식보증서 발급에 대한 취소 조치를 내린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