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객불편·반복민원 해소..
사회

고객불편·반복민원 해소

김영곤 기자 입력 2014/09/18 22:18 수정 2014.09.18 22:18
LH한국토지주택공사, 팔 걷어 붙여
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가 반복민원 해소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LH는 나날이 늘어가는 고객의 불편호소, 개선요구에 대한 후행적 조치만으로는 고객불편을 해소하고 반복민원을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음을 인지하고 해결방안 마련을 위하여 민원해소FT를 구축하고 연 초부터 적극적인 고객접촉 노력을 전개해 왔다.
LH대경본부 민원해소TF에서는 LH토지·주택의 우수한 품질대비 업무처리 과정에서의 상당한 취약점이 있음을 발견하고 즉각적인 개선과제로 고객요구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업무처리기한 방문 알리미 서비스’를 더 나은 품질로 고객에게 긍정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하여‘전문가의 사전 하자점검 서비스(내 것처럼 약속제)’를, 업무처리 과정에서 감정적 불편을 겪지 않도록 친절·청렴 행정을 업무화 한‘친절·청렴 책임제’를 신설, 본격 시행에 나섰다.
LH 민원해소 TF 박희문 팀장은“친절 책임 행정의 의무화가 처음에는 직원들에게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겠지만 고객의 기쁨과 만족을 보면서 직원들의 태도가 점차 자연스러워 지고 있고 실천 의지가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행정편의주의와 업무관행 타파로 품질로 인정 받는 LH에서 나아가 고객만족으로도 인정받는 LH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