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 ▲'비선실세' 최순실씨가 2일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서 조사를 받은 후 서울구치소로 향하는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국민의당은 3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최순실'이 귀국 직후 검찰 소환조사가 이뤄지..
▲ © 운영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왼쪽부터), 국민의당 박지원,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야3당 원내대표 회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지원 국민의당..
▲ © 운영자 박근혜 대통령이 2일 황교안 국무총리를 전격적으로 경질하면서 내년 예산안을 심의하는 국회 예결위가 사실상 가동 중단됐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예결위에는 황 총리가 출석하지 않았다. 이에..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최순실씨가 적절한 검문검색 절차를 거치지 않고 청와대를 수시로 드나들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관계자들에 대한 처벌이 어느 정도까지 가능한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출입규정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청와대 경호시스..
▲ © 운영자▲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상호 원내대표와 총리 인선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2일 박근혜 대통령이 야..
새누리당이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를 수습하자며 거국내각 총리 후보로 점찍은 야권 인사들이 일제히 거절의사를 밝히면서 거국내각의 앞날이 한층 불투명해지고 있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는 지난달 31일 기자들과 만나 "..
▲ © 운영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 퇴진을 요구하고 있는데, 국민들이 하고 있는 퇴진이나 탄핵에 대해 왜 야당이 앞장서지 않냐는 질..
▲ © 운영자 ▲'비선실세 국정농단' 논란의 중심 최순실이 31일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두하고 있다. '국정농단'의 주역 '비선 최순실'이 청와대 행정관이 운전하는 차를 타고 청와대를 수시로 출입했다..
▲ © 운영자 이용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1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 "최순실이 조윤선을 문체부로 추천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가 나온다"고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선 배경에..
▲ © 운영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1일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교체하고 최재경 전 인천지검장을 임명한 데 대해 "입맛대로 (최순실 사태를) 수사하..
▲ © 운영자 국민의당은 31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최순실'이 급거 귀국했음에도 검찰이 하루 동안 소환조사를 하지 않은 데 대해 "세월호 때 대통령의 7시간처럼 최순실 귀국 후 잠적한 하루반나절의 시간도 반드시..
▲ © 운영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31일 비박계의 퇴진 연판장 돌리기 집단행동에 침묵으로 일관하며 버티기에 나섰다. 비박계 의원 40여명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회동을 갖고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따..
▲ © 운영자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31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 "국정농단 최순실이 만든 김기춘·우병우 라인이 치밀한 대응을 시작했다"며 최 씨의 입국 등 일련의 상황이 기..
▲ © 운영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귀국한 최순실 씨가 몸을 추스른 뒤 검찰에 출두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최순실의 신병을 즉각 검찰이 확보하길 바란다"며 검찰을 압박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
▲ © 운영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30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서 국정농단의 장본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최순실씨 귀국과 관련, "대통령이 당장 국정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시장은 이날 ..
▲ © 운영자 국민의당은 30일 청와대와 검찰이 압수수색을 놓고 대치하고 있는 데 대해 "청와대의 거부로 압수수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은 아직도 청와대가 상황 인식을 제대로 못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고 있다"..
▲ © 운영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하야, 탄핵 등을 주장하지 않는 등 공세 수위를 전략적으로 조절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30일 서울 종..
▲ © 운영자 새누리당은 20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을 앞두고 북한의 의견을 물었다는 '송민순 회고록 폭로' 논란과 관련,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도 북한인권법을 거론하..
▲ © 운영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송민순 회고록 논란에 대해 "정말 찌질한 정당이라고 생각한다"며 새누리당을 맹비난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낮 서울 성북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을 방문한 뒤..
▲ © 운영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20일 박근혜 정권 비선 실세 의혹을 사고 있는 최순실씨와 딸 정유라양에 대해 "두 모녀가 도대체 호가호위하면서 가는 길이 어디까지인가 우리는 암담하다"고 개탄했다.&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