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23일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을 거듭 비판하며 독재체제 구축 시도라는 평을 내놨다.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희세의 파쇼적 전횡, 경악할 정치테러사건'이란 논평에서 "통합진보당에 대한 강제해산사건은 현 괴뢰집권세력의 동족대결정..
국무조정실 산하 4대강사업 조사평가위원회(공동위원장 김범철, 배덕효)는 28일 경남 창녕함안보에서 조사작업단과 공동으로 보 강도와 하상 세굴 측정 등 첫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4대강사업 조사작업단 하상 변동 분야 책임자인 서일대학교 박영진 교수(사진 오른쪽 첫번째, ..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6차 국민경제자문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교육재정교부금, 현행 제도 최선인지 검토해야"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노동시장 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여야는 22일 헌법재판소발(發)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에 따른 파장이 확산되는 것을 예의 주시하면서도 정국주도권을 차지하기 위한 ..
새누리당이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과 함께 의원직을 상실한 옛 통합진보당 의원들이 보궐선거 등으로 복귀하려는 움직임을 원천 차단하는 내용의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현행..
경찰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코리아연대 공동대표 이모씨 등 9명의 주거지와 민통선 A교회 목사의 사무실, 주거지 등 총 8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중인 것으로 확인됐다.서울경찰청 보안수사대는 22일 오전 7시53분께 마포구 성산동에 있는 코리아..
북한당국이 정부의 개성공단 노동규정 개정 관련 비판에 무반응으로 일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통일부 임병철 대변인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북한당국이)통지문 접수를 거부한 이후 특별히 우리 측에 노동 조정 개정과 관련한 구체적인 반응..
박근혜 대통령이 19일 오후 청와대에서 제인 하먼 미 우드로윌슨센터 소장을 접견해 하먼 소장의 인사말을 경청하고 있다.박근혜 대통령은 20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에 대해 "역사적 결정"이라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박 대통령은 "이번 헌재의 결정은 자유민주주..
회 운영위원장실에서 열린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에 참석한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왼쪽)가 생각에 잠겨 있다. 여야가 국회 운영위원회 개최를 두고 연일 기싸움을 벌이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비선실세 국정농단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며 공세의 고삐를 죄는 ..
북한이 20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북한 비판 발언에 반발하며 김 대표를 겨냥해 원색적인 비난공세를 폈다.북한 대남기구 조국평화통일위원회의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톡톡히 졸경(지독하게 받는 고문 또는 벌)을 치르게 될 것이다-김무성의 역겨운 나발질을 두고..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오후(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을 예방하기 위해 이탈리아 로마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에 도착하고 있다. 유도탄 접근 경보기·지향성 적외선 방해장비 장착 오는 2016년까지 300억원을 들여 대통령 전용기에 미사일 ..
북한이 20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을 비판했다.북한 대남기구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이날 서기국 보도에서 "지난 19일 괴뢰패당은 헌법재판소를 내세워 남조선의 합법적 진보정당인 통합진보당을 강제로 해산하고 이 당 소속 의원 5명의 국회의원직을 모두 박탈하는 ..
북한이 21일 미국 내에서 제기된 지하 핵실험 재개론을 문제 삼으며 비난공세를 폈다.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미국이 있는 한 세계의 비핵화는 실현불가능하다'란 기사에서 "지난 11월에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을 누르고 국회 상하 양원의..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제6차 청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스펙 아닌 능력중심사회 실현방안'을 논의한다.이날 회의는 지난 10월13일 제2기 청년위가 구성된 이후 박 대통령이 처음 주재하는 것으로 학벌이나 스펙 위주의 채용문화 개선과 현장 중심형 인력..
새누리당 지도부는 18일 새정치민주연합의 국회 의사일정 전면거부 움직임과 관련, '투정부릴 나이냐', '엉덩이 한번 때려주고 싶을 정도'라는 표현을 사용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군 가산점 제도가 1999년 12월23일 헌법재판소의 위헌 결정으로 사라진 이후 15년 만에 부활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민관군 병영문화혁신위원회(혁신위)는 18일 군 복무자에 대한 보상점을 부여하는 내용의 권고안을 발표하며 '군 가산점 부활'을 예고했다. ..
장기 저성장 기조에 들어간 한국경제 회복의 해법을 남북간 경제협력에서 찾기 위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뉴시스가 18일 오전 9시30분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 컨퍼런스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미리 보는 통일경제'를 주제로 개최한 '2014 뉴시스 포럼'에는 경제계 인..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오후 경북 포항시 남구 포스텍C5에서 열린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을 마친 뒤 센터를 시찰하며 산업용 배관 청소로봇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포항 창조경제센터 설립 협약식 참석…내년 1월 출범포스코 파이넥스3 공장 시찰…"大·中企 ..
새정치민주연합이 17일 비선실세 국정농단 의혹과 이를 무마하기 위한 청와대 외압 의혹을 강력 규탄하면서 총공세를 펼쳤다.특히 국정농단의 진실규명을 위해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을 강하게 요구했다. 비선실세 의혹에 대한 국회 긴급현안질문의 ..
군 복무 중 뇌동정맥 기형으로 의식을 잃고 식물인간 상태에 놓였다가 31개월 만에 깨어나 "선임병들에게 각목으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구모 이등병 사건에 대해 육군이 "집단 구타는 없었고 후두부 상처는 욕창 때문에 생긴 것"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