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현지 시간) 미 켄터키주 주도 프랭크퍼트 거리의 자동차와 쓰레기통들이 홍수에 잠겨 있다. 미 중동부를 강타한 폭풍과 홍수로 최소 17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 뉴시스..
지난 4일(현지 시간) 미얀마 만달레이의 이재민 대피소에서 어린이들이 구호 음식을 받아 돌아가고 있다. 미얀마 공식 언론 미얀마 라디오 텔레비전은 지난달 28일 발생한 규모 7.7의 강진으로 현재까지 3301명이 숨지고 4792명이 다쳤으며, 221명이 실종됐다고 보도했다. 뉴시스..
영국 남성이 금속탐지기로 발견한 희귀 로마 동전이 경매에서 4700피운드(약 900만원)에 낙찰됐다.지난달 31일(현지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웨스트미들랜즈 킹스윈퍼드에 거주하는 76세 론월터스는 지난해 더들리 인근에서 금속탐지기를 사용하던 중 이 동전을 발견했다.이 동전은 서기 69년에 제작된 것으로, 영국에서 발견된 유일한 아울루스 비텔리우스 황제 주화다. 비텔리우스는 로마 제국이 내전으로 혼란에 빠졌던 ‘네 황제의 해’ 중, 약 8개월 간 로마를 통치했다.영국 필딩스 경매장의 마크 해넘은 \"이 동전은 1900년 넘게 땅..
KH한국건강관리협회는 캄보디아 프놈펜 외곽지역 내 비전염성질환(Non-Communicable Diseases, NCD)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15일부터 23일까지 프렉프노우 보건지구(Operational District, OD)일대에 사전조사단을 파견하고,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도 병행해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전조사는 캄보디아 내 비전염성질환 관리사업의 현지 수요 적합성을 검토하고, 사업 설계 및 제안서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 확보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인도 서벵골주 반쿠라에서 무슬림들이 이드 알피트르 기도를 드리며 라마단 성월 종료를 기념하고 있다. 뉴시스..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한 거리에서 무슬림 여성들이 라마단 성월의 끝을 알리는 이드 알피트르 기도를 준비하는 동안 길고양이 한 마리가 인도 위에 앉아 있다. 뉴시스..
미얀마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1644명으로 급격히 늘어났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미얀마 군사정권은 이날 국영TV를 통해 전날 미얀마 중부에서 발생한 규모 7.7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1644명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불과 몇 시간 전만 해도 1002명으로 집계됐던 사망자 수는 급격히 증가했다. 부상자 수는 3408명, 실종자 수는 139명으로 늘어났다.구조 작업은 주요 피해 지역인 미얀마 제2의 도시 만달레이와 수도 네피도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다른 국가들의 구조팀과 장비들도 투입되고..
남수단재건지원단(이하 한빛부대)이 남수단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2013년 3월 31일 첫 파병으로부터 12주년을 맞았다고 합참이 밝혔다. 사진은 한빛부대 장병들이 주보급로 보수작전을 위해 현장으로 출동하는 모습.뉴시스..
제10회 서해수호의 날을 나흘 앞둔 24일 천안함 피격 전사자 고(故) 박경수 상사의 모교인 경기도 수원시 삼일공업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추모의 마음을 담아 만든 천안함과 참수리 357호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서해수호의 날은 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사건으로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뉴시스..
폐렴으로 입원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23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로마 아고스티노 제멜리종합병원에서 퇴원하기 앞서 신도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
19일(현지 시간) 가자지구 동부 쉐하이야에서 한 팔레스타인 소녀가 가방을 끌며 대피하고 있다. 이스라엘군이 군사 작전 강화를 경고하며 새로운 대피 명령을 내린 가운데, 이날 가자지구 여러 지역에서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피란길에 올랐다. 뉴시스..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시지부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지역 내 보호시설 아동 33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또한, 연내 미수검 아동에 대한 추가 검진도 진행할 계획이다.2025년 기준으로 대구시 내 20여 개 기관이 검진 대상에 포함됐으며, 총 610여 명의 아동이 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검진 항목으로는 흉부 촬영, 요충 테이프 검사(기생충 감염 여부 확인), B형 간염 검사 등 총 11개 항목으로 실시되고 특히, 올해는 A형 간염 검사를 건협 대구지부에서 사회공헌검진으로 지원해, 전염병 예방과 집단 면역 확보..
18일(현지 시간) 미 플로리다주 연안 해상에 착수한 우주비행사들이 스페이스X 드래건 캡슐 내부에 앉아 있다. 왼쪽부터 미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 러시아의 알렉산드르 고르부노프, NASA 우주비행사 닉 헤이그와 수니 윌리엄스. 이들 중 윌모어와 윌리엄스는 지난해 6월 미 보잉사 우주캡슐 \'스타라이너\'를 타고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8일 간의 일정으로 시험비행을 떠났다가 발이 묶여 약 9개월 만에 지구로 돌아왔다. 뉴시스..
성 패트릭의 날인 17일(현지 시간) 사람들이 백악관 북측 잔디밭 녹색으로 물든 분수를 찍고 있다. 성 패트릭의 날은 아일랜드 수호성인이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전도한 성 파트리치오(386~461년)를 기념하는 날로 그가 선종한 3월 17일에 기념한다. 이날은 강물에 초록색 물감을 타고, 사람들은 초록색 옷을 입고 축제를 즐긴다. 뉴시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 프렉프노우 지역에 비전염성질환(Non-Communicable Diseases, NCD) 관리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조사단을 파견한다.이번 조사는 캄보디아 프놈펜 외곽지역 일차 보건의료기관의 인프라 개선 및 지역사회 중심의 비전염성질환 예방·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다.조사단은 프렉프노우 내 주요 보건소를 방문해 의료 환경 및 운영 현황 점검, 의료 인력·장비·약제 공급 체계 분석 ▲보건 서비스 제공 수준을 평가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고혈..
16일(현지 시간) 미 미시시피주 타일러타운의 파라다이스 랜치 RV 리조트에서 고양이 한 마리가 토네이도로 파괴된 오두막 앞에 앉아 울고 있다. 지난 15일과 16일에 걸쳐 미 중남부를 중심으로 토네이도를 동반한 폭풍으로 6개 주에서 지금까지 최소 37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는 지난 13일 지하철 2호선 대구은행역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국가건강검진을 통한 우울증 검사 수검률이 2022년 834만1,477명에서 2024년 413만519명으로 39.4%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우울증은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하다.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를 진행해 두뇌·신체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국가건강검진에 대한 안내를 통해 검진 수검률 향상에 보탬..
조선왕실 여성 예복 \'의친왕가 복식\' 실물이 12일 서울 종로구 고궁박물관에서 일반에 공개됐다. 국가유산청은 \"경기여고 경운박물관과 함께 12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의친왕가 복식\' 국가민속문화유산 지정 기념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친왕가 복식\'은 의친왕비 연안 김씨(1880~1964)가 의친왕(1877~1955)의 다섯째 딸 이해경(95) 여사에게 전해준 옷이다.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11일(현지 시간) 테슬라 모델S에 앉아 기자들과 얘기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테슬라 차를 구매할 것\"이라며 \"구매 이유는 이 차가 훌륭하기 때문이고, 머스크가 이 일에 자신의 에너지와 인생을 바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9일(현지 시간) 가자지구 가자시티에서 유엔팔레스타인난민기구(UNRWA)가 운영하는 학교를 피난처로 삼은 팔레스타인 난민 어린이들이 플라스틱 물통에 물을 받고 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