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영화음악가 히사이시 조가 책 '나는 매일 감동을 만나고 싶다'를 통해 자신의 음악 세계를 밝힌다. 히사이시 조는 1984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를 통해 영화음악가로 데뷔한 뒤 '이웃집 토토로'(1988), '모모..
홍상수(56) 감독이 프랑스 여배우 이자벨 위페르(63)와 함께 칸국제영화제가 진행 중인 프랑스 칸에서 신작 촬영에 들어간다고 제작사 전원사가 12일 밝혔다. 홍 감독과 위페르는 앞서 2011년 '다른 나라에서'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
탤런트 장진영 (1972~2009)의 아버지 장길남(81) 계암장학회 이사장이 전 재산 기부 관련 보도 내용을 부인했다. 장 이사장은 12일 “전 재산을 장학재단에 출연한다고 말한 적이 없다”며 “이를 알린 매체가 정정 보도하지 않으면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
배우 하정우의 연기를 사랑하는 관객이라면 올 여름은 유독 즐거운 계절이 될 전망이다. 하정우 주연 영화 두 편이 6월과 8월 연달아 개봉하기 때문이다. 영화배급사 쇼박스는 12일 배우 하정우와 배두나, '끝까지 간다' 김성훈 감독의 만남..
2014년 방송된 tvN 인기 드라마 '미생'이 일본에서 리메이크된다. CJ E&M은 지난 11일 열린 부산콘텐츠마켓에서 일본 후지텔레비전과 드라마 '미생' 리메이크를 계약했다. 지난해 10월 도쿄에서 열린 '드라마페스티벌2015..
영국 록 신을 뒤흔들고 있는 '나싱 벗 시브스(Nothing But Thieves·NBT)'가 '제11회 2016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을 통해 첫 내한한다. 평균 나이 21세의 밴드가 내뿜는 서정적인 멜로디, 드라마틱한 기타 사..
국가무형문화재 제80호 자수장 최유현(80) 보유자의 특별전 ‘심선신침(心線神針)’이 22~29일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린다.사람이 지켜야 할 도리를 문자도와 책거리 조합으로 구성한 민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효제도(孝悌圖)..
UNWTO(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세계관광기구이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관광지를 찾아내어 관광산업을 홍보하고 보호하는 국제기구이다. 이 같은 국제기구의 집행위원회에 경북도 정병윤 경제부지사가 지난 9일 유네스코 본부 방문에 이어..
창조도시는 지방정부 리더들과 함께 사회적 경제, 사회혁신과 변화 등을 추구한다. 창조도시 관련 실천과제들을 점검한다. 창조도시의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지자체의 최고 경영자는 시민들과 소통하는, 상호 교류의 장도 마련해야한다. 이때에 소통·교류는 시정의 책임..
포항시는 10일과 11일 이틀산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6 경제총조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7개 시군(포항, 경주, 영천, 청도, 영덕, 울진, 울릉의 관리요원 및 조사원 53명을 대상으로 ‘2016 경제총조사 광업·제조업 10인 이상 지침교육’을 실시했..
포항시는 11일 죽도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첫 번째 민·관 솔루션회의를 개최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지닌 복지대상자의 문제해결을 위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이번 회의는 장애를 가지고 있는 한부모가정으로 정서적, 신체적, 경제적, 일상생활..
이강덕 포항시장이 ‘시민과 함께 창조도시 포항 만들기’를 위한 시민과의 열린 소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포항시는 11일, 송도해수욕장 인근의 카페에서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과 시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시민들의 ..
경북도와 UNWTO가 추진하는 실크로드 협력사업 설명, 참석한 33개국 대표들로부터 공감 이끌어내- 경상북도 정병윤 경제부지사는 9일 유네스코 본부 방문에 이어 두 번째 공식일정으로 탈렙 리파이 UNWTO 사무총장을 면담하고 UNWTO 집행이사회 오찬에 참석..
가축사육 제한 구역 확대 지정에 대해 타 시·군들은 모두 조례안을 만들어 청정지역을 조성코저 조례안 제정법을 시행하고 있으나 봉화군의 경우 ‘청정봉화’를 외치면서 실상은 가축사육 구역을 확대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어 인근 가축 사육 업자들이 우후죽순으로 봉..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장)는 11일 관내 유아교육기관(양포어린이집)과 연계해 아동과 교사 14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 및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족지..
포항시는 11일 시청 연오세오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6개 공동주택 건설공사 현장소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포항시의 중점추진과제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행방안으로 마련됐다. 앞..
경상북도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안동 그랜드 호텔에서 도, 시·군 감염병 검사 및 관리 담당자와 위생담당 공무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성 질환 예방 및 진단 역량강화 워크숍과 토론회를 열었다.올해 4월부터 급격한 기온 상승..
경상북도는 소방차 실제 출동 훈련을 통해 도민들의 소방차 양보의식 제고와 신속한 재난현장 출동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동승 체험단’을 오는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소방차 길 터주기 동승 체험단’은 안전문화 확대운동의 일환으로 소방..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가습기 살균제 특별법 제정과 관련, "법 제정의 당위성이 분명한데도 불구하고 반대할 특별한 이유가 무엇인지 정부는 납득할 수 있도록 분명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박광온 더민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11일 당직을 개편하며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준비에 착수했다. 김 대표는 이날 비대위회의에서 정책위의장에 변재일 의원을 임명하고 수석부의장에 한정애 의원을 임명했다. 정책위 부의장에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