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들이 결혼과 출산 시기를 늦추는 경향이 점차 강해지고 있다.26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혼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400건(3.1%) 증가한 7만9400건으로 집계됐다.특히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에 결혼하는 ..
포항시 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26일 20~40대 성인 정신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성범죄 예방과 올바른 성생활을 위한 성(性)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신장애의 경우 외관상(신체적)으로 장애가 동반되지 않지만 인지력 감퇴에 따른 성범죄의 피..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25일 보건소내 영양체험실에서 ‘제4회 영양플러스 손맛자랑대회’를 가졌다.이번 대회는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들에게 보충식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방법의 개발을 통해 실생활에서의 식품의 활용도를 높이고 임산부 및 영유아기 영양관리의 중요..
포항시는 청소년기에 미치는 흡연 및 음주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사키기 위해 ‘제10회 포항시 청소년 흡연·음주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8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이며, 포항시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포항시가 오는 9월 한 달 간 청소년증 집중 신청접수 기간을 운영한다.청소년증 발급대상은 학교재학 여부와 상관없이 9세에서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발급되므로 학업을 중단한 학교밖 청소년도 신청이 가능하다.해당연령의 청소년증을 소지한 청소년이면 자격증..
▲ 국보 220호-청자 상감용봉모란문 합 및 탁 고려시대 만들어진 뚜껑있는 청자대접으로 높이 19.3㎝, 아가리 지름 18.5㎝, 밑 지름 6.8㎝이다.뚜껑과 받침, 수저까지 완전하게 갖추어진 유물로서, 뚜껑에 다람쥐..
▲ 김소형 한의학박사 주위를 둘러보면 유난히 식욕이 과한 사람들이 있다. 맛있게 차려진 음식을 보고 식욕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배가 부르게 음식을 먹은 후에도 다른 음식을 떠올릴 정도로 식욕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다...
▲ 박명식 문경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위 호랑이가 담배피던 시절에는 우는 아이를 곶감으로 뚝 그치게 하였다면, 오늘날 아이들에겐 뽀통령이 만병통치약이다. 그러나 3년 전, 2012년만해도 뽀로로에 버금갈만한 대한민국 안..
우리나라의 헌법은 개인의 사유재산과 그 사용을 보장하고 있다. 그러나 공익을 위한 경우에는 일정부분 개인의 사유재산권을 제한하고 있다. 그러나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이를 해제하여야만 한다. 수원함량보안림의 기간은 20년이다. 이 기간이 지나면, 해제가 당..
경북도의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SOC분야에 대해 경북도는 대구시와 공동으로 지난 25일 도청 강당에서 새누리당 정책위원회와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새누리당 측에서는 김광림(안동) 정책위부의장, 김재경(경남진주을) 예결위원장, 이한성(문경·예천) 경북도당..
▲ 서영재(20)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에 입단했다. 23세 이하 축구대표 출신 서영재(20)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에 입단했다.함부르크는 2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영재가 ..
▲ 잉글랜드 무대에서 활약 중인 이청용(27·크리스털 팰리스)이 2015~2016시즌 1호골을 신고했다.이청용은 26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 캐피..
▲ 첼시와의 개막전에서 입은 햄스트링 부상 치료에 주력해온 기성용(26·스완지시티)이 성공적인 복귀전을 치렀다. 기성용은 26일(한국시간) 홈구장인 스완지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크시티와의 2015-16시즌 ..
▲ 미국프로야구(MLB) 마이애미 말린스의 일본인 외야수 스즈키 이치로(42)가 미국무대 통산 1만 타석을 달성했다.이치로는 26일(한국시간) 미국 마이애미의 말린스파크에서 열린 2015 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 © 운영자 국제축구연맹(FIFA) 대권에 도전장을 내민 정몽준(64)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 겸 FIFA 명예부회장이 선거 조작 가능성을 제기하며 공정한 선거관리를 촉구하고 나섰다.정 명예회장 측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
한국 여자농구가 8년 만의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한다.위성우(44·우리은행) 감독이 이끄는 여자농구대표팀은 오는 29일부터 중국 우한에서 열리는 제26회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여자선수권대회에 출전한다.선수단은 출국을 하루 앞둔 26일 오전 서울 송..
▲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8)가 8회 대타로 출전해 안타를 쳤다.강정호는 2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말린스 파크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원정경기에서 8회초 대타로 나와 안..
▲ 미국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33)가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치며 4년 연속 세 자릿수 안타를 기록했다.추신수는 2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5..
데뷔 앨범을 발매하기도 전 UK 싱글차트 1위를 네 번이나 차지한 영국의 신예 보컬리스트 제스 글린(26)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데뷔 앨범 '아이 크라이 웬 아이 래프(I Cry When I Laugh)를 발매했다고 워너뮤직이 25일 밝혔다. 제스 글린은 ..
"극 중 20살 아들이 있는 엄마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런 역할은 데뷔 후 처음이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배우 최지우(40)가 25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케이블채널 tvN 새 금토드라마 '두번째 스무살'(극본 소현경·연출 김형식)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