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8)가 3경기 만에 안타를 때렸지만 팀을 승리로 이끌지는 못했다.강정호는 8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
방송인 전현무(37)가 친정 KBS로 복귀한다. 8일 KBS 관계자는 "전현무가 추석 연휴 방송되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전무후무 전현무쇼'에 출연한다"고 말했다.이어 "'전무후무 전현무쇼'는 전현무의 일상생활과 방송 활동 등 다양한 모습을 담..
오는 10월 열리는 그룹 '샤이니' 종현의 단독 콘서트 '더 스토리 바이 종현'(THE STORY by JONGHYUN)이 4회 더 진행된다.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진행된 티켓 예매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함은 물론 티켓을 구하지 못하 팬들..
김성수 감독의 범죄액션영화 '아수라'가 캐스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촬영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8일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는 "김성수 감독의 범죄액션영화 '아수라'가 정우성과 황정민에 이어 주지훈과 곽도원, 정만식, 윤지혜, 김해곤, 김원해, 오연아와 윤제문으로 주요 ..
가수 타이거JK와 윤미래 부부가 8일 네팔 대지진 피해지역에 구호활동비로 5000만원을 기부했다기부금은 국제구호개발기관 옥스팜코리아를 통해 대지진 피해지역에 깨끗한 식수·식량·위생키트 공급, 임시 화장실·피난처 설치 등 기본적인 위생 및 생계 유지와 전염병 확산을 막..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R16 Korea 2015 세계비보이대회(World Final)'가 오는 12~13일 저녁 6시에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다.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R16 Korea 2015 세계비보이대회'는 세계 5대 비보이 페스티벌 중 하나..
배우 송강호와 아프가니스탄의 여배우 마리나 골바하리가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로 선정됐다.두 배우는 오는 10월 1일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있는 영화의 전당에서 부산국제영화제의 화려한 개막을 알린다. 송강호는 ‘괴물’ ‘설국열차’ ‘변호인’ 등..
배우 이시영씨의 성관계 동영상이 있다며 허위 사실을 퍼뜨린 혐의로 현직 기자들과 국회의원 보좌관들이 추가로 재판에 넘겨졌다.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2부(부장검사 김영기)는 모 전문지 소속 이모(36) 기자와 서모(30) 기자, 국회의원 보좌관 박모(36)씨..
기부펀드 조성해 약 3억 원의 제작비 마련해 뮤지컬 배우 최정원의 첫 스크린 데뷔작인 ‘사랑이 이긴다’(감독 민병훈, 제작:한국가톨릭문화원·민병훈필름)가 오는 10일 개봉하는 가운데 공동제작자로 이름을 올린 한국가톨릭문화원이 천주교 신부들이 이 영화에 단독투..
공정거래위원회는 상가 분양을 하면서 계약체결이 한 건도 없는 상태에서 거짓으로 광고한 (주)고은타워(구 (주)아울렛80)에 과징금 2억7700만원을 부과하고, 업체와 대표이사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고은타워는 2011년 10월부터 지난 4..
▲ 포항해양경비안전서(서장 김인창)는 지난 7일 포항 흥해읍영일만안전센터에서 낚시어선 선주, 선장 등 20여명의 어업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서해안 돌고래호 사고의 원인과 미..
이병석의원 “법조비리 근본대책 마련해야”▲ 이병석의원 법조 브로커로 인한 비리범죄가 끊이지 않고 여전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병석 의원(새누리당 포항북)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
혼자 사는 여성을 뒤쫓아간 뒤 집안까지 따라 들어가 강도 범행을 하려 한 20대에게 중형이 선고됐다.대구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한재봉)는 강도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A(29)씨에 대해 징역 10년을 선고하고 정보공개 8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10년..
소방대원이 단 1명만 상주하는 '1인 지역대'가 전국 65곳에 달했다. 1인 지역대 중에서는 관할 면적이 여의도 면적의 90배가 넘는 곳도 있었다. 8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임수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국민안전처로부터 제출받은 국감자료에 따르면 1인 ..
지난 2010년 상표권 특별사법경찰대(이하 특사경)가 설립된 이후 2015년 7월까지 최근 5년간 대구와 경북지역의 위조상품 적발이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 새누리당 홍지만 의원(대구 달서갑)이 특허청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
▲ 문경경찰서(서장 김성희)는 최근 물놀이 시설 등 몰래카메라(일명 몰카) 동영상 유출로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것과 관련 국민 불안감 해소와 재발 방지를 위해 취약 장소에 대한 예방·점검 활동을 실시했다.문경..
“실크로드 경주 운영시간이 변경됩니다”지난 8월21일부터 열리고 있는 ‘실크로드 경주 2015’의 폐장시간이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경주엑스포는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30분으로 동일하지만 폐장시간은 일몰시간과 주말에 따라 조정한다고 밝혔다.이에 9월19..
경북도는 지난 8월31일부터 5일간 충남 예산군 리솜리조트에서 개최된 제41회 전국품질 분임조 경진대회에서 경진대회 참가 이래 최초 종합1위의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 대회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모자이크’등 30개 분임조 300여명을 출전시켜 ..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지난 7일 오후3시 대가면 흥산1리 마을회관에서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금연시범 마을'선포식을 가졌다.건강새마을 조성사업과 지역사회중심 금연지원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대가면 흥산1리가 금연시범마을로 선정된 이유는, ..
7일부터 11일까지 27개 다중이용시설 점검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지난 7일 경북도, 구미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현장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